햇살론 유스는 1인당 평생 1회의 한도로 만 19세~만 34세 이하의 사람에게 최대 1200만 원까지 대출을 해주고 있는 상품이다. 기본적으로 1년 600만 원, 반년 300만 원의 대출한도를 가지고 있지만 특정자금용도라고 해서 1년에 900만 원까지 한도가 넓어질 수 있다.
햇살론 유스의 핵심
기본적으로 햇살론 유스의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는 부분은 거치기간이 최대 8년까지이고 상환기간이 7년 총 15년에 해당이 된다. 전체적인 부분에 해당이 되는 것이고 세부적인 상황에 따라 거치기간이 줄어들 수 있기에 상환에 대한 부분은 본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서 판단해보길 권장한다.
햇살론 유스 세부내용
햇살론 유스를 받기 위해서는 나이에 대한 조건도 있지만 [취업준비생/사회초년생]이라는 조건에도 적합해야만 한다.
취업준비생의 세부적인 내용에는 대학(원) 생, 미취업 청년, 취업준비생으로 구분이 될 수 있고 사회초년생은 중소기업 재직기간 1년 미만에 해당이 되어야만 한다.
중소기업 1년 미만이라는 것의 기간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사회초년생이라는 것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는 적합한 부분이기에 될 수 있으면 취업준비생일 때 활용하면 적합한 대출이라고 느껴진다.
[대출방법]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햇살론 유스> 대출을 진행한다. 여기에서는 '보증심사'라는 것을 먼저 거치게 되는데 크게 본인이 <취업준비생 or사회초년생> 어느 부분에 속해있는지 판단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것과 소득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부분을 체크하는 것이다.
자신이 선택을 했지만 제대로 된 판단을 위해서는 '서류제출'의 관문을 거쳐야 최종적으로 보증심사에서 승인이 될지 거절이 될지가 나오게 된다.
승인이 되었다면 협약기관인 기업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대출을 진행하면 되는데 은행마다 우대적인 사항이 달라서 이 부분을 한번 확인해보고 자신에게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이 되는 은행과 진행을 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