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4세 이하이고 신용 1~9등급에 연체가 없다면 이론적으로 보증금의 90%까지 최대 1억 원 한도에서 대출이 진행 가능하다는 것이 결론이다. 대출방법은 카카오 뱅크 어플에서 [전월세 보증금 대출 메뉴 > 한도조회> 체크리스트 입력 > 결과 확인 > 서류제출 ] 과정을 거쳐서 진행된다.
카카오 뱅크 전월세 대출 꿀팁
기본적으로 만 34세라는 나이에 대한 부분과 결혼을 했다면 연소득 7천만 원 이하, 임차보증금은 수도권 7억 원 , 지방 5억 원 이하라는 조건에만 부합이 된다면 충분히 대출이 진행이 되는데 배우자가 있을 시에 배우자가 주택금융공사가 보증한 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안될 수 있으니 꼭 이 점을 참고해서 정리를 한 이후에 진행을 해보기를 권장한다.
전월세 대출 2가지 방법
전월세 대출에는 2가지 [일반/청년]으로 나누어진다.
일반은 최대 2.22억 원 한도에서 보증금 80%까지만 지원이 된다는 것이고 실거주 및 주택소유 여부에 대한 확인이 안 된다거나 부부합산 2 주택 이상 보유한 경우 , 시세 9억 원 초과 주택을 취득한 경우 , 투기지역/투기과열지역 내 시세 3억 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에는 대출이 안될 수 있다.
기혼인 경우에는 배우자의 동의가 필요하며 , 부부합산 보유주택이 1 주택인 경우 배우자 소득 확인을 위한 서류제출이 필요하다.
청년은 잔금일 기준 만 34세 이하, 근로소득자(재직기관 무관), 사업소득자, 기타 소득자, 무소득자라도 문제가 없고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 원 이하이며 무주택자라는 조건이 있다.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경우에는 주택 보유 관계없이 배우자 소득확인이 필요하기에 이 점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기본/청년] 2가지 모두 실거주가 확인이 안 된다거나 , 부부합산 2 주택 이상 보유한 경우 , 시세 9억 원 초과 주택을 취득한 경우 ,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 내 시세 3억 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에는 대출이 안된다.
청년은 무주택자를 유지해야만 진행이 된다.
결론적으로 주택을 보유하고 있지 않고 임차보증금이 1억 원 이내에 있다면 기본 조건을 충족 시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통해 90%까지 받으면 좋고 주택을 보유하고 있다거나 기본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일반 전월세 대출을 최대 보증금 80%까지 받으면 된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인증서를 통해 필요로 하는 서류가 자동적으로 제출이 되고 부가적인 부분은 사진을 찍어 이미지를 보내주기만 하면 되기에 편리하다.
이사날짜가 주말이나 공휴일이라고 하더라도 대출 실행이 가능하다는 점도 좋고 원하는 시간에 대출금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집주인이나 LH로 송금이 된다.
입주를 하기 1달 전이나 15일 전에는 신청을 해야 하는데 1일 접수량 제한이 있어서 원활한 서류 접수 및 처리를 위해 조기 해당일자, 서류접수가 조기에 마감이 될 수 있으니 이 점을 참고해서 최대한 여유 있게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