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무비 블록의 전망을 생각해보면 블록체인 기반의 중심 영화 배급 플랫폼으로서 창작자에게 투명한 수익 내역을 제공해주고 시청자 데이터 및 공평한 상영의 기회를 제공 , 소비자에게는 리뷰, 홍보 등에 참여를 통한 '보상'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전망은 좋다고 생각한다.
무비 블록 전망
무비 블록은 기존의 영화 산업계에서 가지고 있었던 고질적인 문제를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혁신적인 시스템을 던졌다고 생각을 할 만큼 혁신적인데 문제는 시가총액이 95억 원에 해당돼서 상당히 작은 규모라고 생각이 든다는 것이다.
무비 블록 세부 전망
시가총액이 작다는 얘기는 결과적으로 봤을 때 '창작자,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보상에 대한 규모가 작을 수밖에 없다는 얘기가 될 것이고 이런 상황들이 지속이 된다면 그렇게 큰 시너지를 못 얻는다고 생각하고 사용자들이 판을 떠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결과적으로 봤을 때 돈이 흐르는 곳에는 언제나 모이게 되는 것처럼 시가총액의 규모가 커지고 창작자와 소비자에게 베풀어주는 금저적인 부분들이 크다고 한다면 확실히 활발하게 업계의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현실적으로 봤을 때는 아직까지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창작자와 소비자에게 돌아가는 보상의 규모가 작을 것으로 예상이 되어서 단기적인 전망으로 봤을 때는 그리 좋지 못하다고 판단된다.
단기적인 전망이 좋지 않은 것이지 기술적인 부분이나 나아가려는 방향이 좋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서 개인적으로 장기적인 관점으로서는 좋다고 생각이 드는데 시간이 좀 많이 걸릴 것이라고 생각한다.
무비 블록의 방향성
무비 블록 코인에 대해서 생각을 해본다면 꾸준히 상승할 것이라고는 생각이 드는 것이 방향성이 너무나도 좋고 또 창작자와 소비자에게 보상을 준다는 개념은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판에는 없었던 새로운 시스템이라서 사람들은 환영하는 분위기일 것이다.
체계가 더 잡히고 투자도 잘 이루어지고 혁신적인 성과도 이끌어 낸다면 확실히 더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느껴지는데 관건은 투자에 대한 부분이고 또 이 것을 위해서 어떤 활성화를 이끌어서 영향을 줄 것인지를 관망해야 할 것 같다.
전체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흘러나가는 것에 대해서는 나이스 하게 생각하지만 여전히 풀어나가야 하는 부분들이 많아 보여서 부담이 되고 힘든 시간들이 존재한다고 느껴지니 장기적인 투자의 관점에서 봤을 때는 조금은 더 고려를 해야 하는 부분인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