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분들께서 일반적으로 금융권의 대출을 받기가 힘든 것은 사실이지만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 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은 재직 3개월 이상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4500만 원 이하 ( 신용점수 744점 이하)라는 조건에만 맞으면 연금리 10.5% 이하로 대출 가능합니다.
햇살론 대출상품
햇살론 상품을 받으면 일단 가장 좋은 부분이 대부업체보다 저렴한 금리로 구성이 되어있다는 것인데 여기에서 더 중요한 것은 12개월 이상 성실하게 연체 없이 납부를 하신 분들을 '우수 거래자'로 칭해 기간마다 '긴급 생계자금'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것입니다.
- 햇살론을 연체 없이 12개월 이상 거래하다 보면 '긴급 생계자금'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 생계자금의 대출한도
1년은 300백만 원 3년은 400만 원 4년은 500만 원으로 대출한도가 구성이 되어있어서 오랜 시간 햇살론을 연체 없이 활용하신다면 '근로자 햇살론 '최대 1500만 원 대출한도로 이용을 전부 하셨다고 하더라도 추가적으로 최대 500만 원까지 더 대출을 받으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조건이 '기간'에 잡혀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1 금융권을 활용할 수가 없다고 한다면 햇살론을 오랜 시간 활용하면서 긴급 생계자금의 대출한도를 올리시는 것도 괜찮은 부분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개인적으로는 권장드리고 싶은 대출상품입니다.
- 우수거래를 한 기간이 길어질수록 대출한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햇살론 유의사항
햇살론에 대한 부분으로서 유의사항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중, 저신용자분들께서 연체를 하게 되면 이제는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어 '신용불량자' 상태가 됩니다. 신용불량자가 되면 신용평가사에 연체에 대한 기록이 최소 1년 ~ 최대 5년까지 기록이 삭제가 되지 않아 1 금융권은 물론이고 햇살론 상품마저도 활용을 못하게 되기에 큰 위험요소가 있습니다.
최대한 연체를 안 하고 월 납부를 할 수 있는 수준의 금액을 대출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싶고 개인적으로 연체를 할 것 같으신 분들은 '신용회복위원회'의 연체 전 채무조정이라는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신용불량자가 되시는 것을 막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연체 전 채무조정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신용불량자가 되는 것을 막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