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행복주택 입주할 때 꼭 알아야하는 것

by ※¤《》¡¿°※※¥ 2022. 7. 2.

행복주택은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를 입주대상으로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업'에 대한 부분으로 '공기업'에서 진행을 하는데 입주를 할 때 꼭 알아야 하는 것으로  '신용점수'에 대한 부분인데 많은 사람들이 당첨이 되었어도 이 부분을 놓치고 있어 취소가 된다.

 

 

 

 행복주택 신용점수?

 행복주택은 무주택자 사회적으로 초년생들에게 해당되는 사람들이 대상으로서 서류에서 큰 문제가 없다면 당첨이 될 수 있는데 여기에서 더 큰 문제는 그다음 단계이다. 보증금이 천만 원 단위라서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국가에서 진행하는 사업이라 대출을 해주는데 '신용점수'가 낮으면 대출이 안된다는 것이다.

 

 

 

 

행복주택 대출 진행

 신용점수가 떨어지는 경우의 대표적으로는 많이 실수하는 것이 폰요금 연체에 대한 부분인데 아무래도 폰요금 안에 '단말기 할부금'이 들어있는 경우에는 신용에 바로 영향을 줘서 신용점수가 떨어질 수 있다.

 

 

 신용점수가 떨어지게 되는 것은 정말 한순간인데 상승시키는 것은 오랜 시간이 걸리기에 행복주택에 당첨이 되어도 낮은 신용점수로 은행에서는 이 것을 보고 대출을 안 해줄 확률이 높고 그러면 잔금을 치르지 못해서 결국 취소가 된다.

 

 

 행복주택에 들어가기 위한 부분에서 꼭 평소에 신용점수가 안 떨어지도록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길 권장하는 부분이다.

 

  •    신용점수는 한번 떨어지기는 쉽지만 상승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

 

 

 

행복주택의 장단점

 

 행복주택의 장점은 일단 통학, 출퇴근이 좋은 역세권 쪽에 위치해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고 또 주변에 상가도 밀접해 있어서 CCTV가 많아 확실히 안전에 대한 부분은 좋다고 생각한다.

 

 

 단점으로는 원룸과도 같은 방면적인데 문제는 아파트 관리비 규모로 나오다 보니까 월세+아파트 관리비 정도로 월 납부하는 금액이 확실히 원룸과 크게 다른 부분이 없을 수 있다고 판단된다.

 

 

 환경이 더 좋다는 것은 좋지만 금액적으로 큰 차이가 없어서 이런 점은 조금 더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인데 관리비를 낮춘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어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