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금융, 햇살론, 바꿔드림 론, 새희망홀씨 등의 상품을 2년 이상 사용을 하셨고 대출액의 75%를 갚으신 분들이라면 또 새롭게 활용해볼 수 있는 대출상품인 ' 징검다리 론 ' 이 있습니다. 최대 대출한도가 3천만 원대이고 연 금리가 9.0% 인 서민지원 상품입니다.
징검다리 론 대출 내용
대출기간이 거치 1년 최대 5년으로 구성이 되었고 상환 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으로 원금+이자를 같이 갚아나가야만 하는 상품입니다. 유의사항으로는 대출금액이 커질수록 대출에 대한 월 납부액의 부담이 커지기에 연체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돼서 될 수 있으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판단이 되는 대출금액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식이기 때문에 '원금+이자'로 대출액이 높아질수록 연체를 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징검다리론 대출조건
징검다리론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이라고 알려진 ( 미소금융,햇살론,바꿔드림론,새희망홀씨) 상품을 2년 이상 거래하고 해당 대출에 대한 부분을 75% 이상 납부를 하신 신용5등급 이상이신 분들이 '납부 확인서' 발급을 받은 이후에 15곳 취급은행에 방문을 하셔서 대출을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 2년이상 거래와 75% 이상 납부를 하신 분들이 '확인서'만 있으면 대출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활용하기
연체를 하실 것 같으신 분들이라면 신용회복위원회의 '연체 전 채무조정'이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해보시면 좋은데 일단 '저신용자'에서 연체를 하게 되었을 때 '신용불량자'가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런데 연체 전 채무조정이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저신용자'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채무액에 대한 부분만 조정이 되어서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돈을 매 달 변제금으로 갚아나가는 방식입니다.
'신용불량자'가 한번 된다면 최소 1년에서 최대 5년간 신용평가사에 기록이 남아서 연체에 대한 기록이 지워지지 않아 '저신용자'가 활용해볼 수 있는 '햇살론' 조차도 대출을 활용할 수가 없게 되는 등의 안타까운 상태를 오랜 시간 지속해야 합니다.
- 신용회복위원회의 '연체 전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활용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